유니티, Unity 2018 엔진 첫 버전 ‘Unity 2018.1’ 출시
유니티(Unity)/유니티 이야기 2018. 7. 11. 09:13 |“고사양 그래픽과 퍼포먼스, 더 빨리 구현한다!”
유니티, Unity 2018 엔진 첫 버전 ‘Unity 2018.1’ 출시
- 스크립터블렌더 파이프라인, C# 잡 시스템 등 고사양 그래픽과 퍼포먼스 가능케 하는 기능 포함
- 새로운협업 기능과 매직리프, 오큘러스 등 최신 플랫폼 지원 통해 효율성·확장성향상
- Unity 에디터 한국어판 시험버전 공개, 2018.1 버전의 에디터 사용하는누구나 적용 가능
<이미지 설명: 유니티가 Unity 2018 엔진의 첫 버전인 ‘Unity 2018.1’을공개했다.>
2018년 5월 9일 –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https://unity3d.com)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판이자 Unity 2018 시리즈의 첫 버전인‘Unity 2018.1’을 출시했다.
Unity 2018.1은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s) 및 C# 잡 시스템(C# Job System) 등 다양한 요소가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돼 개발자들이 멋진 그래픽과 최상급 퍼포먼스의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Unity 2018.1은 유니티 역사상 가장 대규모로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버전 중 하나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렌더링과 퍼포먼스 향상이 핵심”이라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확보해 하이엔드 스튜디오부터 개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크리에이터들에게 있어 Unity 2018을최상의 선택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Unity 2018.1에는 유니티의 핵심 기술을 향상시키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면서도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330종 이상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특히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과 엔티티 컴포넌트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이라는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돼, 아름다운 그래픽을 구현하면서도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Unity 2018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최고의 도구이면서 유니티의 기업미션인 개발의 민주화, 난제 해결, 성공 도모를 실현시켜줄엔진으로 기대된다. 유니티에서는 인섬니악(Insomniac), 번지(Bungie), 너티독(Naughty Dog) 등 세계 유수의 게임스튜디오 출신들로 이루어진 엔지니어 및 아티스트들이 800여명의 엔지니어 팀과 함께 전세계 개발자들을위한 실시간 혁신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 및 콘텐츠는 2017년 전세계적으로 30억 개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됐으며 지난 12개월 동안240억 회 이상 설치됐다.
유니티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열리는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베를린(Unite Berlin)’ 기간중 Unity 2018의 최신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티가어떻게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업그레이드된 렌더링을 실현하며 최상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지를 제시할 이 행사에 2,0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멀티플레이(Multiplay)를 인수하는 등 상호 연관된 게임 경험을 실현하려는 유니티의 비전을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들이 어떻게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를통해 웹 및 모바일 기기에서 보다 가벼운 구동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Unity 2018.1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https://blogs.unity3d.com/kr/2018/05/02/2018-1-is-now-availabl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니티는 이번 2018.1버전과함께 Unity 에디터 한국어판 시험 버전도 공개했다. 한글판다운로드 링크(http://editor-localization.s3-website-ap-northeast-1.amazonaws.com/2018.1/ko.po)를 통해 패치 파일을 받은 후, Unity 에디터의 환경 설정에서 언어 선택 메뉴를 통해 한글을 사용하도록지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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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1 – Unity 2018.1신규 기능]
•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Pipelines)
유니티의 강력한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HDRP(High-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를활용하여 최고의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LWRP(Lightweight Render Pipeline: 경량렌더 파이프라인)를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 및 유사 플랫폼의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면서 미적인 측면과속도를 균형 있게 구현할 수 있다.
•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ECS) 및 C# 잡 시스템(C# Job System)
무거운 프로그래밍 문제 없이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멀티스레드 시스템. 새로운 프로그래밍 모델인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이 C# 잡 시스템및 버스트 컴파일러(Burst Compiler)와 결합하여 제작을 최적화함으로써 퍼포먼스를 크게 향상시킬수 있다. 개발자는 게임에 더 많은 효과와 복잡성을 더하거나 동적 인공 지능을 추가함으로써 게이머를몰입시키는 풍부한 세계를 구현할 수 있다.
•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가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새로운 기능
Unity 2018.1로 코딩 없이 레벨, 시네마틱 콘텐츠 및 게임 플레이 시퀀스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프로빌더(ProBuilder)와 폴리브러시(Polybrush)는 레벨을 설계하는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시네머신 스토리보드(Cinemachinestoryboard)를 사용하여 유니티에서 사전시각화, 스토리보드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 또한 비주얼 셰이더 그래프(Visual ShaderGraph)를 통해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셰이더를 작성할 수 있다.
• 최신 플랫폼 지원
유니티는 개발 상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크리에이터가 25개 이상의플랫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최대 혁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매직 리프 원(Magic Leap One), 오큘러스 고(Oculus Go) 및데이드림 스탠드얼론(Daydream Standalone)에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VR/AR 콘텐츠의60% 이상, 신규 모바일 게임의 50% 이상이유니티로 제작되고 있다.
[참고자료 2 – Unity2018.1 신규 기능 관련 영상 링크]
[참고자료 3 - Unity 에디터한국어판 시험버전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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